tbs

새로운 활력으로 시민과 함께 도약하는 수도권 공영방송
tbs소개
견학신청
검색 검색
  • 서울관광앱 '아이투어서울', 스마트앱어워드 대상
  • 국윤진 기자 tbs3@naver.com ㅣ 기사입력 2018-12-06 17:52
  • 좋아요 0  
    facebook twitter 인쇄하기
[앵커]

서울의 다양한 관광 정보를 담은 여행 특화 모바일앱 '아이투어서울'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최한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GPS와 사물인터넷을 활용한 이용자 위치 기반 서비스가 우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기자]

서울관광 어플 '아이투어서울(iTourSeoul)'입니다.

주요 명소와 대중교통 이용법 최신 여행 트렌드, 축제 일정 등 다양한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교통정보센터(TOPIS)와의 연계는 물론 이용자 위치에 기반한 GPS, 사물인터넷(IoT) 기능도 적용했습니다.

정류소에 설치된 근거리 무선통신장치는 이용자 주변의 시티투어버스 정류소 위치와 도착 정보, 관광노선을 실시간으로 제공합니다.

그간 매표소나 정류소에서 시간을 확인했다면 모바일을 통해 일정을 손쉽게 관리하게 되는 등 관광 편의가 높아졌다는 평가입니다.

<안승일 부사장 / 서울시티투어버스>
"시티투어버스에서 제공했던 관광 정보는 시티투어 정류장에 대한 정보밖에 없었어요. 그러나 승객들은 정류장뿐 아니라 주변 관광 정보도 필요하거든요. 서울 투어를 풍요롭게 하실 수 있는 정보의 양이 커지니까 훨씬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봅니다."

이 같은 기능은 올해 혁신적인 성과를 이룬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로 선정돼 스마트모바일앱 부문 대상을 차지했습니다.

출시 9년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360만 건을 돌파하며 서울을 찾은 국내외 관광객들의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투어서울.

서울시는 최신 기술과 관광 트렌드를 접목해 지속적인 서비스 향상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tbs 국윤진입니다.

국윤진 기자(jinnyk@tbstv.or.kr)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공 tbs3@naver.com / copyright© tbs.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인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