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여야, 패스트트랙 법안 둘러싸고 강대강 대치 계속

지혜롬

tbs3@naver.com

2019-12-14 17:28

프린트 14
문 의장과 회동하는 여야 3당 원내대표
문 의장과 회동하는 여야 3당 원내대표
  • 여야는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법안을 둘러싸고 여전히 강대강 대치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어제(13일) 패스트트랙 법안 상정을 위한 본회의가 무산된 직후 문희상 국회의장은 여야를 향해 "3일간 마라톤 협상을 해달라"며 합의를 촉구했지만 여야의 대화채널은 멈춰 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민주당은 여권을 규탄하기 위한 한국당의 장외집회를 비난하면서 국회 파행에 대한 한국당 책임론을 제기했습니다.

    홍익표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자유한국당이 국회의장과 3당 원내대표의 합의를 일방적으로 파기하고 또 다시 의회정치를 농락했다"고 비판했습니다.

    민주당은 패스트트랙 법안 중 선거법 개정안을 우선 처리한다는 전제 아래 선거법 개정안의 '16일 상정, 19일 표결' 수순을 밟을 전망입니다.

    하지만 '4+1'(민주당·바른미래당·정의당·민주평화당+대안신당) 협의체의 선거법 단일안 논의가 막판 진통을 거듭하고 있어 실행에 옮겨 질 지는 미지수입니다.

    한국당은 '조국 사태' 이후 두 달 만에 서울 광화문에서 대규모 집회를 열고 대여 공세를 퍼부었습니다.

    황교안 대표는 집회에서 "선거법과 공수처법은 독재 완성을 위한 양대 악법"이라며 "죽기를 각오하고 싸울 수밖에 없다"고 날을 세웠습니다.

    한국당은 민주당이 선거법을 비롯한 패스트트랙 법안 처리를 밀어붙일 경우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을 통한 합법적 의사진행 방해)로 저지에 나설 계획입니다.■

    <사진=연합뉴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공 tbs3@naver.com / copyrightⓒ tbs.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14 카카오톡 페이스북 링크

더 많은 기사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l  영상정보처리기기방침  l  사이버 감사실  l  저작권 정책  l  광고 • 협찬단가표  l  시청자 위원회  l  정보공개

03909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 31 S-PLEX CENTER | 문의전화 : 02-311-5114(ARS)
Copyright © Since 2020 Seoul Media Foundation TB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