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설날에도 서울역 '북적'…상·하행 매진 임박

김두현

tbs3@naver.com

2020-01-25 11:13

프린트 16
서울역, 구하기 힘든 열차표<사진=tbs>
서울역, 구하기 힘든 열차표<사진=tbs>
  • 【 앵커멘트 】
    서울역과 고속터미널도 늦게나마 고향으로 가기 위한 사람들과 이른 귀경객들로 붐비고 있습니다.

    서울역 연결합니다. 김두현 기자!


    【 기자 】

    네. 서울역에 나와있습니다.

    서울역은 오늘도 늦게나마 귀성길에 오른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습니다.

    어제만큼은 아니지만 대합실이나 식당에는 빈자리를 찾기 힘들 정도로 사람이 많습니다.

    귀성객들 뿐만 아니라 이른 귀경길에 오른 사람들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서울로 오거나, 서울을 떠나는 열차는 거의 매진된 상황입니다.

    서울로 오는 열차는 12%, 서울에서 지방으로 가는 열차는 13% 정도의 좌석 만이 남아 있습니다.

    코레일은 서울로 오는 기차는 입석까지 거의 모두 매진이고, 하행은 저녁시간대부터는 좌석이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열차 표를 아직 구하지 못하셨다면, 좌석이나 입석, 취소표 모두 '코레일 톡' 앱으로 예매하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고속버스는 열차보다는 여유가 있습니다.

    부산에서 서울로 출발하는 버스는 69.7%, 광주 52.5%, 강릉 35.5%의 예매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서울역에서 tbs뉴스 김두현입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공 tbs3@naver.com / copyrightⓒ tbs.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16 카카오톡 페이스북 링크

더 많은 기사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l  영상정보처리기기방침  l  사이버 감사실  l  저작권 정책  l  광고 • 협찬단가표  l  시청자 위원회  l  정보공개

03909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 31 S-PLEX CENTER | 문의전화 : 02-311-5114(ARS)
Copyright © Since 2020 Seoul Media Foundation TB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