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코로나19 확산으로 예식과 숙박 관련 소비자 상담 급증

지혜롬 기자

hyunkyo48@naver.com

2020-09-18 10:02

프린트 2
한국소비자원 <사진=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
한국소비자원 <사진=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
  • 국내 코로나19 재확산과 집중 호우 영향으로 지난달 예식과 숙박 서비스에 관련된 소비자 상담이 크게 늘어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달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상담이 모두 6만3천5백여 건으로, 전달에 비해
    4% 가까이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예식 서비스 관련 상담이 507% 많아졌고, 호텔·펜션 관련 상담은 296%, 기타 숙박시설 관련 상담도 271% 늘었습니다.

    지난해 8월과 비교하면 예식 서비스 관련 상담은 천269%나 급증했습니다.

    상담 사유로는 계약해제·위약금이 28%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고, 품질·애프터서비스와 계약불이행이 각각 26%, 13%였습니다.

    소비자원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수도권에서 사회적 거리 두기가 강화되면서 예식의 보증 인원 축소, 일정 연기 등을 두고 소비자와 사업자 간 위약금 분쟁이 많았다고 설명했습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공 tbs3@naver.com / copyrightⓒ tbs.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2 카카오톡 페이스북 링크

더 많은 기사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l  영상정보처리기기방침  l  사이버 감사실  l  저작권 정책  l  광고 • 협찬단가표  l  시청자 위원회  l  정보공개

03909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 31 S-PLEX CENTER | 문의전화 : 02-311-5114(ARS)
Copyright © Since 2020 Seoul Media Foundation TB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