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4월 실손보험·학원·치과 관련 소비자 상담 증가

강경지 기자

201303044@seoul.go.kr

2022-05-18 0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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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실손의료보험 자료 이미지 <사진=연합뉴스>]  

    지난달 실손보험과 학원 서비스, 치과 관련 소비자 상담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지난달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 상담 내용을 분석한 결과, 실손보험이 전달 대비 상담 증가율이 가장 높았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보험금을 청구했지만, 과잉 진료 를 이유로 보험금 지급이 거절된 경우에 대한 불만이 많았습니다.

    뒤를 이어 사설 강습 서비스와 치과 관련 상담이 많았습니다.

    사설 강습 서비스 가운데 학원의 경우 휴·폐업으로 선결제한 이용권에 대한 환급을 요청하는 상담이 많았습니다.

    치과의 경우 치료 결과에 대한 불만으로 피해 보상을 요구한 사례가 많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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