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소비자원 "슬램덩크 가품 굿즈 판매하는 해외쇼핑몰에 소비자 피해 발생"

곽자연 기자

bodokwak@tbs.seoul.kr

2023-03-22 07:28

프린트 9
  • 서울 한 영화관의 슬램덩크 홍보물 <사진=연합뉴스>

    해외쇼핑몰에서 최근 흥행한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슬램덩크' 가품 굿즈를 판매해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달 국제거래 소비자포털에 'inouetake88.com' 도메인의 인터넷 쇼핑몰 관련 취소·반품 관련 불만이 4건 접수됐다고 밝혔습니다.

    소비자원은 소비자가 해당 쇼핑몰에서 물품을 구매한 뒤 라이선스가 없는 가품인 것을 인지하고 취소·반품을 요구했지만, 판매자가 응답하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소비자원도 판매자에게 사실 확인과 불만 처리를 요청하는 메일을 발송하는 등 연락을 시도했지만 답변받지 못했습니다.

    소비자원은 상품을 구입하기 전 해당 업체에 정식 라이선스가 있는지, 신뢰할 수 있는 판매자인지 확인해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공식 판매 사이트 외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유명 굿즈 상품은 정품이 아닐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고 소비자원은 강조했습니다.

    또 신용(체크) 카드로 결제한 경우 광고와 명백히 다른 상품이 배송되거나 장기간 배송을 받지 못하는 등 피해가 발생하면 증빙자료를 갖춰 신용카드사에 '차지백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소비자 A씨는 해외쇼핑몰에서 '슬램덩크' 굿즈를 구매했는데, 표시된 판매자 소재지는 알제리, 구매대금이 결제된 국가는 프랑스, 상품 발송지는 중국으로 확인됐습니다.

    소비자는 해당 상품을 운송장에 기재된 주소지로 반품했지만, 다시 반송돼 돌아왔습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공 tbs3@naver.com / copyrightⓒ tbs.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9 카카오톡 페이스북 링크

더 많은 기사 보기

경제 추천 기사

인기 기사



개인정보처리방침  l  영상정보처리기기방침  l  사이버 감사실  l  저작권 정책  l  광고 • 협찬단가표  l  시청자 위원회  l  정보공개

03909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 31 S-PLEX CENTER | 문의전화 : 02-311-5114(ARS)
Copyright © Since 2020 Seoul Media Foundation TB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