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

주요 고속도로 나들이객 몰려...수도권 인근 도로 정체

안경원 기자

glasses@seoul.go.kr

2020-10-02 11:36

프린트 35
2일 11시 서울요금소 모습
2일 11시 서울요금소 모습
  • 【 앵커멘트 】
    추석 연휴 셋째날인 오늘(2일) 전국 주요 고속도로는 오후가 되면서 정체구간이 조금씩 늘고 있습니다.

    경부고속도로 서울요금소에 나가있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안경원 기자!

    【 기자 】
    네, 이곳 서울요금소 앞은 양방면 모두 원활한 소통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후가 되면서 나들이객이 이동하며 수도권 인근 도로는 정체 구간이 길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가장 막히는 곳은 서울양양고속도로로 양양방면으로 강일에서 서종부근, 동산요금소에서 춘천분기점 등 23km 구간에서 차들이 제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영동선 정체도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강릉방면 용인에서 양지터널, 덕평에서 호법분기점, 이천에서 여주, 원주부근 등 18km 구간에서 막힙니다.

    서해안고속도로는 목포방면 서평택분기점에서 서해대교까지 정체고, 서울방면으로는 당진에서 서해대교까지 차들이 가다서다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나들이객이 많이 다니는 서울외곽고속도로도 구리방면으로 성남요금소에서 광암터널부근이 막힙니다.

    현재 각 지역 요금소를 기준으로 부산에서 서울까지는 5시간 40분, 광주에서는 4시간, 강릉에서는 3시간 10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국도로공사는 오늘 하루 전국에서 412만 대의 차량이 고속도로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서울요금소에서 TBS 안경원입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공 tbs3@naver.com / copyrightⓒ tbs.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35 카카오톡 페이스북 링크

더 많은 기사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l  영상정보처리기기방침  l  사이버 감사실  l  저작권 정책  l  광고 • 협찬단가표  l  시청자 위원회  l  정보공개

03909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 31 S-PLEX CENTER | 문의전화 : 02-311-5114(ARS)
Copyright © Since 2020 Seoul Media Foundation TB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