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AFP "EU 회원국, WTO 총장 선거에서 나이지리아 후보 지지하기로 합의"

지혜롬 기자

hyunkyo48@naver.com

2020-10-27 11:15

프린트 4
WTO 수장 선거 최종결선에 오른 유명희ㆍ오콘조-이웰라
WTO 수장 선거 최종결선에 오른 유명희ㆍ오콘조-이웰라
  • 유럽연합(EU)이 세계무역기구(WTO) 사무총장 선거에서 결선에 진출한 한국과 나이지리아 후보 중 나이지리아 후보를 지지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AFP 통신은 소식통들을 인용해 EU 회원국들이 나이지리아의 응고지 오콘조이웨알라 후보를 지지하는 데 합의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소식통들은 EU가 오는 27일 공개적으로 오콘조이웨알라 후보에 대한 지지를 발표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한 유럽 소식통은 7개 회원국이 유 본부장을 선호한다는 것을 성명에 기록할 것을 요구했지만 다른 국가들은 오콘조이웨알라 후보를 지지하는 것은 "아프리카에 분명한 신호를 보내는 것이자 상호 신뢰의 신호"라고 말했다고 설명했습니다.

    WTO는 지난 19일부터 164개 회원국을 상대로 유 본부장과 오콘조이웨알라 후보에 대한 최종 선호도 조사를 하고 있습니다.

    조사는 27일까지 예정돼 있습니다.

    WHO 사무총장은 선출시한인 다음달 7일 전까지 의견일치를 도출하는 과정을 통해 최종 선출됩니다.

    <사진=연합뉴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공 tbs3@naver.com / copyrightⓒ tbs.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4 카카오톡 페이스북 링크

더 많은 기사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l  영상정보처리기기방침  l  사이버 감사실  l  저작권 정책  l  광고 • 협찬단가표  l  시청자 위원회  l  정보공개

03909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 31 S-PLEX CENTER | 문의전화 : 02-311-5114(ARS)
Copyright © Since 2020 Seoul Media Foundation TB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