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tbs <시민영상 특·이·점> 마을에서 배우는‘슬기로운 취미 생활’

김옥랑

wish87@seoul.go.kr

2020-05-26 19:59

프린트 33
워라밸을 충족시키는 취미를 찾아서!
워라밸을 충족시키는 취미를 찾아서!
외발자전거로 새로운 세상을 탐험하다
외발자전거로 새로운 세상을 탐험하다
달리면서 건강과 재미를 동시에 겟!!
달리면서 건강과 재미를 동시에 겟!!
  • ■ 취업 조건 1순위, 급여를 제치고'워라밸’

    '워라밸'. 우리에게 이미 익숙한 이 단어는 풀어쓰면 '워크-라이프 밸런스'라는 말로, 일과 삶의 균형이라는 뜻이다. 하루 종일 일만 하게 되면 일 이외의 다른 경험을 할 수 없다는 이유로, ’워라밸‘은 요즘 세대들이 취업할 때 급여보다 더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라고 한다. 시간을 쪼개 누구나 한두 개쯤은 취미를 즐기려고 노력하는 지금! 당신은 어떤 취미 생활을 즐기고 있는가?


    ■ ‘마을에서 어울려 배우는 즐거움’

    먹고 살기 바빠서 배움에 목마른 사람들이 많았던 과거와 달리, 요즘은 ‘무료함을 때우기 위해’, 혹은 ‘호기심 충족을 위해’, 아니면 ‘새로운 친분을 쌓기 위해’ 배움을 이어가는 이들이 늘었다. 이러한 수요에 맞춰 마을 곳곳에는 주민 배움터가 늘어나고 있고, 그 속에서 그들은 배우는 재미와 더불어 어울려 사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땀이 나도록 달리거나, 바람을 가르며 오토바이를 타는 등 활동적인 취미를 즐기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자수를 놓거나 책을 보는 등 가만히 앉아 나만의 취미에 몰두하는 사람들도 많다는 사실! 우리 주위의 ’슬기로운 취미 생활‘을 즐기는 사람들의 이야기는 5월 19일 화요일 저녁 8시 20분에 <시민영상 특.이.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tbs TV는 IPTV(KT 214번, SK 167번, LG 245번), 케이블 TV(tbs 홈페이지 혹은 각 지역 케이블방송 문의)와 tbs앱,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이 가능하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공 tbs3@naver.com / copyrightⓒ tbs.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33 카카오톡 페이스북 링크

더 많은 기사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l  영상정보처리기기방침  l  사이버 감사실  l  저작권 정책  l  광고 • 협찬단가표  l  시청자 위원회  l  정보공개

03909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 31 S-PLEX CENTER | 문의전화 : 02-311-5114(ARS)
Copyright © Since 2020 Seoul Media Foundation TB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