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부마민주항쟁 기념일, 국가 존재 이유를 묻다...TBS TV ’무비컬렉션’ <소수의견> 방영

정승원

jungsw@tbs.seoul.kr

2020-10-16 15:56

프린트 35
<사진=영화 '소수의견' 포스터>
<사진=영화 '소수의견' 포스터>
  • - 국가 유지하기 위해 약자 희생 당연시하는 사회 분위기 비판
    - 윤계상, 김옥빈 등 젊은 배우들과 이경영, 유해진 등 연기파 배우들의 조화
    - 10.16 부마민주항쟁 기념일에 민주주의에 대해 생각할 거리 던져주는 작품

    10.16 부마민주항쟁 기념일을 맞아 TBS <무비컬렉션>에서 영화 <소수의견>을 방영한다.

    <소수의견>은 재개발 강제철거 진압현장에서 발생한 사망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는 법정 영화다. 강제철거에 저항하는 철거민과 경찰 간의 극한 대립을 갈등의 축으로 하여 대한민국 공권력이 국민과 약자 보호가 아닌 특권층의 권력 유지 수단으로 작동하는 부조리한 현실을 고발한다.

    이 영화는 실화를 바탕으로 하지 않지만 영화를 보고 나면 용산참사와 세월호 참사 등 비극적 사건들이 떠오른다. 특권층, 그들만의 리그 안에서 진실이 어떻게 왜곡되고 약자가 희생되는지 알 수 있는 작품으로 무거운 주제의식을 담고 있지만 법정 영화의 플롯을 따르며 영화적 재미도 놓치지 않은 수작이다.

    오늘(10월 16일)은 대한민국 시민항쟁의 시초라고 할 수 있는 부마민주항쟁 41주년이 되는 날이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유효한 민주주의와 국가 존재 이유를 묻는 영화 <소수의견>은 오늘 밤 11시 TBS TV <무비컬렉션>을 통해 방영된다.

    TBS TV <무비컬렉션>은 매주 금요일 밤 11시 TBS TV와 TBS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송된다.

    TBS TV는 IPTV(KT 214번, SK 167번, LG 245번), 케이블 TV(TBS 홈페이지 혹은 각 지역 케이블방송 문의)와 TBS 유튜브 계정, TBS 앱(스마트폰) 등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공 tbs3@naver.com / copyrightⓒ tbs.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35 카카오톡 페이스북 링크

더 많은 기사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l  영상정보처리기기방침  l  사이버 감사실  l  저작권 정책  l  광고 • 협찬단가표  l  시청자 위원회  l  정보공개

03909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 31 S-PLEX CENTER | 문의전화 : 02-311-5114(ARS)
Copyright © Since 2020 Seoul Media Foundation TB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