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전 세계를 중독시킨 커피 속에 숨어있는 과학! TBS TV <신박한 벙커>

정승원

jungsw@tbs.seoul.kr

2020-10-19 17:02

프린트 49
<사진=TBS> '신박한 벙커' 포스터
<사진=TBS> '신박한 벙커' 포스터
  • 오늘(19일 월) 밤 10시 30분에 방송되는 TBS TV <신박한 벙커>에서는 현대인이 사랑하는 ‘커피’에 숨어있는 과학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눈다.

    과거에는 쉽게 구하지 못했던 신비의 음료, 커피. 하지만 커피 농장에 몰래 침입한 도둑들 덕분에 이제는 전 세계인이 사랑하는 기호식품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현대인의 생명수로도 불리는 커피는 유해성과 효용을 모두 가지고 있는 오묘한 음료라는데, 그렇다면 커피가 정확히 인체에 어떤 영향을 끼치며, 우리가 안전하게 커피를 즐길 방법은 과연 무엇일까?

    그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신소재공학부 연구실에서 현미경으로 커피를 관찰하는 원병묵 교수가 벙커를 찾는다. 그는 등장하자마자 자신의 연구 분야인 커피와 나노 잉크 사이의 연관성에 관해 설명하며 커피마니아의 모습을 가감 없이 드러낸다.

    기운 없는 출연자들을 위해 공서영이 특별히 커피를 준비한다. 이때 진행된 깜짝 블라인드 테스트! 출연자들은 과연 비싼 커피를 감별해낼 수 있을까. 출연진들은 커피 향만으로도 각성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실험 결과에 놀라움을 금치 못한다.

    철통 보안을 뚫고 전 세계로 퍼져나간 커피의 역사부터 커피가 인체에 끼치는 영향, 그리고 세계적인 유행을 만들어낸 다양한 종류의 커피까지 <신박한 벙커>에서 커피에 대해 자세히 탐구해본다.

    TBS TV <신박한 벙커>는 오늘(19일 월)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TBS TV는 IPTV(KT 214번, SK 167번, LG 245번), 케이블 TV(TBS 홈페이지 혹은 각 지역 케이블방송 문의)와 TBS 유튜브 계정, TBS 앱(스마트폰) 등에서 시청할 수 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공 tbs3@naver.com / copyrightⓒ tbs.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49 카카오톡 페이스북 링크

더 많은 기사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l  영상정보처리기기방침  l  사이버 감사실  l  저작권 정책  l  광고 • 협찬단가표  l  시청자 위원회  l  정보공개

03909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 31 S-PLEX CENTER | 문의전화 : 02-311-5114(ARS)
Copyright © Since 2020 Seoul Media Foundation TB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