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4·15 총선 당선자 릴레이 인터뷰] 이수진 당선인 (더불어민주당)

조주연

tbs3@naver.com

2020-04-17 10:07

프린트 46
  • * 내용 인용시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과의 인터뷰 내용임을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 코너명 : [4·15 총선 당선자 릴레이 인터뷰] - 전화연결
    ■ 진행 : 김어준
    ■ 대담 : 이수진 당선인 (더불어민주당)

    ▶ 김어준 : 첫 번째 연결된 분은, 이 순서는 저희가 어떻게 될지 모르겠어요. 연결되는 대로 할 것이기 때문에. 서울 동작구을의 이수진 당선자 전화 연결 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 이수진 : 네, 안녕하세요. 이수진입니다.

    ▶ 김어준 : 축하드립니다, 우선.

    ▷ 이수진 : 감사합니다.

    ▶ 김어준 : 여론조사가 간격이 좁혀졌다 늘어났다 했지만 한 번도 역전된 적은 없었어요. 그래서 이길 거라는 자신은 가지고 선거에 임하신 거죠?

    ▷ 이수진 : 예, 자신은 있었는데 상대방 후보 선거운동이나 이런 것들, 전력이나 이런 것들이 굉장히 세신 분이라 끝까지 긴장을 했습니다.

    ▶ 김어준 : 선거를 워낙 많이 치러 본 분이고 하는 선거마다 이긴 나경원 후보가 굉장히 강한 후보죠. 그런데도 불구하고 본인이 승리한 요인은 어디서 찾으십니까?

    ▷ 이수진 : 상대방 후보님이 작년에 국회에서 보여 주신 모습이 지역 구민들께서 실망을 많이 하시고 계셨어요. 그리고 코로나19인데 사실은 저는 구민들께 선거운동을 하러 다니는 게 정말 죄송스럽더라고요. 그래서 사실은 좀 더 위로를 드리고, 점잖고 좀 긍정적인 언어로 인사를 드렸습니다. 그랬더니 그런 모습에 구민들께서 좋게 봐 주신 것 같더라고요.

    ▶ 김어준 : 본인도 상당히 공격적이신데요, 점점 후반부에.

    ▷ 이수진 : 상대방 후보님께서 고발까지 하시고 계속 저를 비난하는 플래카드를 계속 걸어 놓으셔서 말씀을 방어용으로 안 할 수가 없었습니다.

    ▶ 김어준 : 국회에 가시면 가장 먼저 개선하고 싶다 혹은 만들고 싶다, 법안으로. 이런 영역이는 있습니까?

    ▷ 이수진 : 제가 동작을 돌아다녀 보니까 해결해 드려야 될 일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서울시장님하고 상의해서 빨리 입법을 통해서라도 우리 동작 구민들의 고충을 처리를 일단 먼저 해 드려야 되고, 그다음에 정치개혁, 국회개혁, 사법개혁을 선거운동 기간 내내 국민들께 약속을 드렸으니까 거기에 대해서 구체적인 방안들을 모색을 해야 됩니다.

    ▶ 김어준 : 알겠습니다. 지금 당선 인사 다니시느라 바쁘실 텐데 다음 주쯤 저희가 스튜디오에 한번 모시겠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 이수진 : 네, 감사합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공 tbs3@naver.com / copyrightⓒ tbs.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46 카카오톡 페이스북 링크

더 많은 기사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l  영상정보처리기기방침  l  사이버 감사실  l  저작권 정책  l  광고 • 협찬단가표  l  시청자 위원회  l  정보공개

03909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 31 S-PLEX CENTER | 문의전화 : 02-311-5114(ARS)
Copyright © Since 2020 Seoul Media Foundation TB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