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당정 "근로·자녀 장려금, 설 명절 전 조기 지급"

이강훈 기자

ygh83@tbs.seoul.kr

2021-01-20 10:26

프린트 1
고위 당정협의회 자료사진
고위 당정협의회 자료사진
  •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오늘(20일) 고위 당정협의회를 열어, 소상공인과 특수노동자,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피해지원 대책을 설 전에 신속히 시행하기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는 명절 전 가계·기업의 소득 확충을 위해 근로·자녀장려금을 조기에 지급하고 공공기관의 선구매 체결도 시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1, 2월 어려운 고용사정을 고려해 직접일자리 104만 개 중 70만명 이상 채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당정은 또, 전통시장 지원을 위해 지역사랑 상품권의 1분기 발행규모를 4조원에서 4조5천억원으로 늘리기로 했습니다.

    아울러 16대 핵심 성수품을 설 연휴 전에 집중 공급하고, 성수품 구매대금 지원도 2배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회의에 참석한 민주당 이낙연 대표는 "설부터 지급하려 했던 재난지원금을 앞당겨 설 이전에 거의 다 집행되는 것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김태년 원내대표는 "설 명절 물가 안정을 위한 각별한 대응을 정부에 주문한다"며 "공공 일자리 창출 등 기존 고용지원정책을 대폭 확대하는 특단의 대책을 마련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공 tbs3@naver.com / copyrightⓒ tbs.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1 카카오톡 페이스북 링크

더 많은 기사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l  영상정보처리기기방침  l  사이버 감사실  l  저작권 정책  l  광고 • 협찬단가표  l  시청자 위원회  l  정보공개

03909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 31 S-PLEX CENTER | 문의전화 : 02-311-5114(ARS)
Copyright © Since 2020 Seoul Media Foundation TB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