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한총리 "배출가스 5등급 차량 운행 제한 부산·대구까지 확대"

국윤진 기자

tbsfact@tbs.seoul.kr

2022-11-25 11:38

프린트 15
  • [한덕수 국무총리 <사진=연합뉴스>]
      
    한덕수 국무총리는 "배출가스 5등급 차량 운행 제한 의무 지역을 기존 수도권에서 부산·대구까지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 총리는 오늘(2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제10차 미세먼지특별대책위원회 모두발언에서 "윤석열 정부는 2027년까지 초미세먼지 연평균 농도를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평균 수준인 ㎥당 13㎍까지 낮추는 것을 국정과제로 삼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대전, 울산, 광주, 세종도 의무 지역은 아니나 운행 제한을 시범 실시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번 회의에서 위원들은 다음 달 1일부터 내년 3월 말까지 대기오염물질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제4차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시행계획'을 심의했습니다.

    한 총리는 "이번 4차 계절관리제 대책은 초미세먼지와 그 생성물질 배출량을 지난해보다 1∼10% 더 감축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고 소개했습니다.

    고농도 미세먼지 예보 체계와 관련해서는 "기존 12시간 전에 예보하던 것을 36시간 전에 함으로써 국민의 예측 가능성을 높이고 정부도 필요한 조치를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한 총리는 "대형사업장, 석탄발전, 건설 현장, 항만 선박 등 주요 핵심 배출원의 부문별 감축 관리를 강화하겠다"며 "현장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 원격 감시장비를 도입해 점검을 강화하는 등 현장 이행력을 높일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공 tbs3@naver.com / copyrightⓒ tbs.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15 카카오톡 페이스북 링크

더 많은 기사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l  영상정보처리기기방침  l  사이버 감사실  l  저작권 정책  l  광고 • 협찬단가표  l  시청자 위원회  l  정보공개

03909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 31 S-PLEX CENTER | 문의전화 : 02-311-5114(ARS)
Copyright © Since 2020 Seoul Media Foundation TB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