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서울시 "10·29 참사 서울광장 분향소 행정대집행 미루겠다"

이민정 기자

lmj@tbs.seoul.kr

2023-02-07 12:31

프린트 67


  • 서울시가 10·29 참사 유가족 측이 기습 설치한 서울광장 분향소에 대한 행정대집행을 오는 15일 오후 1시까지 일주일 미루겠다고 밝혔습니다.

    오신환 서울시 정무부시장은 오늘(7일)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 "서울광장 불법시설물에 대한 철거는 행정 집행 기관으로서 지극히 마땅한 조치이지만 유가족들의 비통한 심정을 이해하고 있기에 다른 사안처럼 다루지는 않겠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앞서 서울시는 유가족 측이 내일 오후 1시까지 서울광장 분향소 자진 철거 요구에 응하지 않으면 행정대집행을 하겠다고 예고했습니다.

    오 부시장은 또 추모 공간과 관련해 "유가족 측이 기존에 제안한 녹사평역사 내 공간을 어떻게 활용할지 말해주면 적극 추진하겠고 녹사평역 외에 선호하는 곳이 있다면 검토하겠다"며 "오는 12일까지 제안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오 부시장은 현재 유가족 측이 서울광장과 광화문광장에 추모공간을 설치하자고 요구하는 것에 대해서는 "광화문, 서울광장에 상설 추모 시설을 설치하는 것은 시민 공감대가 전혀 이뤄지고 있지 않음을 분명히 말한다"며 "광장은 시민 모두의 광장"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유가족 측은 그동안 녹사평역 인근 공공건물, 특히 용산구청과 녹사평역을 구체적으로 언급했다"며 "유가족 측에서 느닷없이 광화문광장, 시청광장을 요구하는 것에 대해서는 굉장히 당황스럽다"고 말했습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공 tbs3@naver.com / copyrightⓒ tbs.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67 카카오톡 페이스북 링크

더 많은 기사 보기

우리동네 추천 기사

수도권 추천 기사

인기 기사



개인정보처리방침  l  영상정보처리기기방침  l  사이버 감사실  l  저작권 정책  l  광고 • 협찬단가표  l  시청자 위원회  l  정보공개

03909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 31 S-PLEX CENTER | 문의전화 : 02-311-5114(ARS)
Copyright © Since 2020 Seoul Media Foundation TB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