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노형욱 "주택 차질없이 공급"…도덕성 논란 '송구'

유민호 기자

mino@tbs.seoul.kr

2021-05-04 16:59

프린트 good


  • 【 앵커멘트 】
    문재인 정부의 남은 1년 부동산 정책을 이끌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가 서민 주거 안정에 모든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야당은 노 후보자의 전문성 부족과 세종시 특별공급 아파트 논란 등 도덕성을 지적하며, 공세를 이어갔습니다.

    유민호 기자의 보도입니다.

    【 기자 】
    노형욱 국토부 장관 후보자가 앞세운 건 '서민 주거안정'입니다.

    노 후보자는 현재 주택시장이 "안정화를 위한 중대한 기로에 있다"며 "주택공급 확대 등 시장의 신뢰가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공공이 주도하는 2·4 주택공급 대책을 흔들리지 않고 이어가겠다는 의지입니다.

    조직적 투기 의혹으로 발표가 미뤄진 수도권 신규 택지의 경우 2~3개월 안에 공개하겠다는 답을 내놨습니다.

    【 현장음 】 노형욱 /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
    "국회, 지자체 등과 긴밀하게 협력해 도심 내 충분한 물량의 주택을 차질 없이 공급하고 부동산 투기 근절 및 재발 방지 대책을 강도 높게 추진하겠습니다."

    집값 급등으로 청년이 느끼는 좌절감을 두고서도 마음이 무겁다고 밝혔습니다.

    【 현장음 】 노형욱 /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
    "청년의 주택 문제는 반드시 해결해야 할 과제라고 봅니다. 그동안 노력은 했으나 눈높이에 미치지 못한 것 같고 적정한 가격에 집을 마련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

    야당은 노 후보자의 전문성 부족을 거론하며 공세에 나섰습니다.

    30년 넘게 기획재정부와 국무조정실 등을 거쳤지만, 주택 정책과 동떨어져 있어 적임자가 아니란 겁니다.

    공무원 특별공급으로 분양받은 세종시 아파트를 실거주하지 않은 채 시세차익을 남겨 팔고, 자녀 교육을 위해 위장전입까지 한 사실을 꼬집었습니다.

    【 현장음 】 이종배 의원 / 국민의힘
    "하루도 안 살고 아파트 2억8천만 원에 살 때 대출 2억2천만 원 은행에서 받아서 사고 소유권을 취득하자 바로 전세를 줬어요. 이런 게 투기예요. 갭투기요."

    【 현장음 】 노형욱 /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
    "경위와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송구스럽단 말씀 드립니다."

    LH 사태와 재보궐선거를 거치며 부동산이 최대 현안으로 떠오른 만큼 이를 수습하고 조정할 책임자의 자리에 관심이 쏠립니다.

    TBS 유민호입니다.

    #노형욱 #국토교통부장관 #인사청문회 #부동산 #LH #위장전입

    ▶TBS 뉴스 유튜브로 보기
    http://asq.kr/7amnNcyreA7wP

    <사진=연합뉴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공 tbs3@naver.com / copyrightⓒ tbs.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good 카카오톡 페이스북 링크

더 많은 기사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l  영상정보처리기기방침  l  사이버 감사실  l  저작권 정책  l  광고 • 협찬단가표  l  시청자 위원회  l  정보공개

03909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 31 S-PLEX CENTER | 문의전화 : 02-311-5114(ARS)
Copyright © Since 2020 Seoul Media Foundation TB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