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특화 체험 상품, 우수여행사 선정

류밀희

graven56@tbstv.or.kr

2018-11-30 17:35

프린트
  • [앵커]

    각종 외교 문제로 관광시장 침체돼있지만 일부 여행사의 특화된 체험 상품으로 외국인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우수한 관광상품을 개발해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한 여행사 25곳을 선정했는데요.

    이들은 운영비와 해외 마케팅 홍보도 지원받게 됩니다.


    [기자]

    숯불에 고기를 구워먹고, 소주와 맥주를 섞은 이른바 '소맥' 제조법도 배웁니다.

    직장인들의 회식문화를 체험하고 있는 이들은 외국인 관광객.

    먹거리를 직접 보고 느끼며 한식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이 프로그램은 외국인들에게 인기입니다.

    <유마 / 일본인 관광객>
    "선생님이 친절하고 실력도 훌륭하시면서 설명을 들어보니 아시는 게 많더라고요. 한국 음식 역사와 요리법은 물론 식문화에 대해서도 듣게 돼서 굉장히 만족합니다."

    한국 요리 수업을 진행하고, 회식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이 업체는 올해 서울시 우수여행사에 꼽혔습니다.

    <김태림 매니저 / 온고푸드 커뮤니케이션>
    "음식 같은 경우에는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문화잖아요. 그리고 손님 대부분이 가족단위가 많아요. 연령대도 다양한 편이고요."

    서울시는 저가 관광의 폐해를 최소화하고, 관광상품 개발에 대한 동기부여를 강화하기 위해 올해 3회째로 우수여행사 25곳을 지정했습니다.

    주로 관광상품을 직접 개발해 해외관광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한 여행사가 선정됐습니다.

    특히 올해 지정된 여행사들은 서울만의 특화된 체험상품을 개발해 외국인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우수여행사로 지정된 업체는 최대 1천만 원 이내의 상품운영비를 지원받고, 내년 말까지 ‘서울시 우수여행사’라는 문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는 이번에 선정된 업체들을 해외 마케팅 시 홍보를 지원하고 시 정책사업 참여 우선권 등의 혜택을 준다는 계획입니다.

    tbs 류밀희입니다.

    류밀희 기자 (graven56@tbstv.or.kr)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공 tbs3@naver.com / copyrightⓒ tbs.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페이스북 링크

더 많은 기사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l  영상정보처리기기방침  l  사이버 감사실  l  저작권 정책  l  광고 • 협찬단가표  l  시청자 위원회  l  정보공개

03909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 31 S-PLEX CENTER | 문의전화 : 02-311-5114(ARS)
Copyright © Since 2020 Seoul Media Foundation TB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