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검찰, '하명 수사 의혹' 사망 수사관 관련해 서초경찰서 압수수색

김두현

tbs3@naver.com

2019-12-03 07:04

프린트 7
검찰, 서초경찰서 압수수색
검찰, 서초경찰서 압수수색
  • 검찰이 백원우 전 청와대 민정비서관 밑에서 행정관으로 근무했던 검찰 수사관의 사망 사건과 관련해 서초경찰서를 압수수색 했습니다.

    서울중앙지방검찰청은 어제(2일) 오후 3시 20분쯤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 서초경찰서 형사팀을 찾아 그제(1일) 숨진 A수사관의 휴대전화와 메모 등 유류품을 확보했습니다.

    검찰은 그제(1일) '극단적 선택'을 한 서울동부지방검찰청 소속 수사관 A씨의 사망원인을 밝히고 청와대 '하명 수사 의혹' 등을 규명하는 데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휴대전화를 확보하고자 법원의 영장을 받아 압수수색했습니다.

    이에 대해 경찰 관계자는 "대단히 이례적인 압수수색"이라며 "A수사관의 정확한 사망 원인도 밝혀지지 않은 상황에서 무슨 이유로 긴급하게 유류품을 가져가는 것인지 모르겠다"고 밝혔습니다.

    일각에서는 사건 참고인이었던 A수사관의 사망으로 이른바 '하명수사' 의혹과 관련한 진술 확보가 어려워진 상황에서 법원으로부터 수사 필요성을 인정받아 휴대전화 등을 확보한 것을 두고 '의도'를 의심하는 것은 지나치다는 지적이 검찰 안팎에서 나옵니다.

    그제(1일) 숨진 A수사관은 황운하 대전지방경찰청장, 전 울산지방경찰청장이 직권남용 등 혐의로 고발된 사건의 참고인이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공 tbs3@naver.com / copyrightⓒ tbs.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7 카카오톡 페이스북 링크

더 많은 기사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l  영상정보처리기기방침  l  사이버 감사실  l  저작권 정책  l  광고 • 협찬단가표  l  시청자 위원회  l  정보공개

03909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 31 S-PLEX CENTER | 문의전화 : 02-311-5114(ARS)
Copyright © Since 2020 Seoul Media Foundation TB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