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시민영상 <특·이·점> 음악으로 떠나는 낭만 여행

김기범 PD

kkbros@tbs.seoul.kr

2020-08-05 18:28

프린트 37
DJ로 변신한 김남훈 진행자
DJ로 변신한 김남훈 진행자
  • ■ 인생을 특별하게 만드는 음악의 힘

    인생은 한 편의 드라마요, 한 곡의 음악과도 같다는 말처럼, 우리의 일상 한가운데에서 크고 작은 영향을 주는 음악. 이번 주 <시민영상 특.이.점>에서 주목한 시민 영상은 '음악'이다.
     때로는 한 곡의 음악이 추억을 회상하게 하고 지치고 힘든 상황을 위로하기도 한다. 또 기쁨을 배가 되게 해주기도 하는 등 음악은 이미 모두의 삶에 다양한 활력소가 되고 있다. 또 말이나 글로 표현하기 어려운 속마음을 음악으로 표현하며 감정을 담아내기도 한다. 그러다 보니 음악은 세월이 변하고 상황이 바뀌어도 전 세대를 아우르며 시대를 공감케 한다. 평범한 순간을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마법 같은 음악을 즐기기 위해 소문난 음악 덕후 송스타와 MC남훈이 DJ훈으로 변신해 음악다방에 떴다~

    ■ 단순히 듣기만 했던 음악은 이제 그만!

    듣는 음악을 넘어 보이는 음악까지, 다양한 형태로 음악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커버곡의 경우, 유명한 가수들은 물론 일반 시민들도 직접 본인만의 목소리와 감성을 담아 음악을 표현해 인기를 모으고 있다.
    그런가 하면, 다양한 방식으로 자신의 색깔을 음악에 녹여내며 음악을 통해 소통하는 이들도 많다. 영화 속 캐릭터를 해석해 아카펠라로 표현하고 누구나 알법한 영화사 오프닝에 가사를 붙이는 독특한 재해석까지, 음악을 즐기는 방법은 상상을 초월할 정도이다.
    여기에, 음악을 생동감 있게 즐기고 싶은 이들의 경우, 콘서트장으로 발길이 향한다는데... 단순히 음악을 듣고 보는 데에서 나아가 떼창, 응원 등을 통해 온몸으로 음악을 즐기기 위해 콘서트로 향하는 사람들을 위해선 나름의 준비물도 필요하다.

    자신만의 색깔로 음악을 즐기는 시민들의 이야기는 8월 5일 수요일 저녁 8시 10분에 <시민영상 특.이.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tbs TV는 IPTV(KT 214번, SK 167번, LG 245번), 케이블 TV(tbs 홈페이지 혹은 각 지역 케이블방송 문의)와 tbs앱,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이 가능하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공 tbs3@naver.com / copyrightⓒ tbs.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37 카카오톡 페이스북 링크

더 많은 기사 보기

인기 기사



개인정보처리방침  l  영상정보처리기기방침  l  사이버 감사실  l  저작권 정책  l  광고 • 협찬단가표  l  시청자 위원회  l  정보공개

03909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 31 S-PLEX CENTER | 문의전화 : 02-311-5114(ARS)
Copyright © Since 2020 Seoul Media Foundation TB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