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는 어린이들이 주로 시청하는 TV 방송뿐 아니라 유튜브 등 뉴미디어에서도 고열량·저영양 식품 광고를 규제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오늘(4일) 이같은 내용이 포함된 '제5차 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 종합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그동안 오후 5∼7시 TV 방송 프로그램에 제한적으로 시행되던 고열량·저영양 식품 광고 규제를 어린이가 주로 시청하는 모든 프로그램과 유튜브로 확대합니다.
또 학교 주변 편의점에서 건강한 식품을 따로 진열해 판매하는 '어린이 건강코너'를 마련하고, 참여업체에는 인센티브를 지급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영양 불균형이 우려되는 어린이에게는 찾아가는 식생활 교육을 확대합니다.
지역센터나 보건소와 연계해 영양이 취약한 어린이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식습관 개선 프로그램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