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서울시장 후보] 무소속 차일호

강경지 기자

201303044@seoul.go.kr

2022-04-14 16:00

프린트 265

  •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TBS는 서울시장과 구청장, 교육감 후보자들의 면면을 서면 인터뷰를 통해 살펴보고 있습니다. 후보들에 대한 유권자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이를 통해 유권자의 올바른 선택을 돕자는 취지입니다. 서면 인터뷰는 중앙선관위에 등록된 연락처를 중심으로 진행했고 참여를 원하는 후보자는 이메일(tbsvoting@naver.com)로 신청하면 됩니다. 인터뷰 내용 중 후보의 주장은 TBS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편집자주>


    1. 출마 이유는

    저는 ROTC 6기 소위로 임관하여 전후방 근무, 월남전 참전, 그리고 헬기부대장을 끝으로 전역하였습니다 호서대학교 교수를 역임하였으며 결혼정보회사 37년 경영, 전국 결혼 상담 협회 회장(13년 역임중), 서초구청장 선거 3번, 서초구 국화의원 선거 1번 출마하였으며 20여년의 정치 생활을 하였습니다. 전세계에서 결혼학 박사는 저 혼자이고 저출산 해결사로써 30년 연구해왔습니다.


    2. 민선 7기 시정을 평가한다면

    여성가족부 저출산 예산은 1년에 50조인데 실질적으로 저출산 활성화에 안쓰고 금연교육, 학교폭력 교육, 성폭력 교육에 낭비했던 것은 잘 못된거 같습니다. 서울시장이 되면 저출산 예산으로 한 쌍당 결혼 수당 1천만원을 주겠습니다.

    [서울시장 차일호 예비후보 ]  


    3. 대표공약은

    1)서울시 미혼남녀에게 결혼하면 1천만원 주고 무주택 신혼부부에게 서울시 시유지에 임대 아파트 지어줍니다.
    2)오토바이를 전기차로 교체합니다.
    3)경부고속도로 양재구간부터 한남구간까지를 지하차도로 만들겠습니다.
    4)서울시 수돗물을 오염된 팔당댐 물에서 깨끗한 소양강 청평댐 물로 교체합니다.
    5)코로나로 어려운 소상공인에게 제 재산 절반을 기부하여 돕겠습니다. 부족한 돈은 서울시 예비예산에서 지원하겠습니다


    4. 대표공약 실행방안은

    저출산 1호 국가 인구 절벽을 반드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소리나는 배달용 오토바이에 전기 충전기를 지원하여 전기 오토바이로 전환시켜 소음도 줄이고 경비도 절약하도록 하겠습니다. (한대당 150만원 지원) 2000대 전기차 교체하는데 30억원정도가 드는데 어려운 사람 36쌍 결혼식 비용을 30억원 기부했습니다. 그러니까 꼭 실천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로 사업 실패하는 소상공인들에게 재산을 기부하여 돕겠습니다. (*모자라는 돈은 서울시 예비비를 활용해 지원하여 행복하고 살기 좋은 서울시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팔당 생활 폐수 수돗물을 깨끗한 소양강 청평댐 수돗물로 교체시키겠습니다.

    [서울시장 차일호 예비후보 ]  


    5. 반드시 당선돼야하는 이유를 한 단어나 한 문장으로 표현한다면

    저출산으로 인한 인구절벽을 꼭 해결할 수 있고, 소리나는 오토바이 전기차로 교체해 소음 방지하겠습니다.
    [서울시장 차일호 예비후보 ]  



    ※ 자신의 블로그나 유튜브 채널 소개
    https://youtu.be/-mplH4EmYpM
    https://youtu.be/smMcXgVpDBU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공 tbs3@naver.com / copyrightⓒ tbs.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265 카카오톡 페이스북 링크

더 많은 기사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l  영상정보처리기기방침  l  사이버 감사실  l  저작권 정책  l  광고 • 협찬단가표  l  시청자 위원회  l  정보공개

03909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 31 S-PLEX CENTER | 문의전화 : 02-311-5114(ARS)
Copyright © Since 2020 Seoul Media Foundation TB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