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우리동네 후보] 강동구 김충환

채해원 기자

seawon@tbs.seoul.kr

2022-04-19 18:00

프린트 114


  •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TBS는 서울시장과 구청장, 교육감 후보자들의 면면을 서면 인터뷰를 통해 살펴보고 있습니다. 후보들에 대한 유권자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이를 통해 유권자의 올바른 선택을 돕자는 취지입니다. 서면 인터뷰는 중앙선관위에 등록된 연락처를 중심으로 진행했고 참여를 원하는 후보자는 이메일(tbsvoting@naver.com)로 신청하면 됩니다. 인터뷰 내용 중 후보의 주장은 TBS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편집자주>


    1. 출마 이유는

    강동구의 발전과 풀뿌리민주주의의 완성을 위해 마지막 힘을 바치고 싶어서 구청장에 입후보하게 됐습니다. 저는 행정고시를 통해 공무원이 된 후 30대에 서울올림픽을 준비하고 대회를 성공시키는데 온힘을 다 기울였습니다. 40대에는 초대 민선 강동구청장에 당선돼 풀뿌리민주주의 정착에 노력했고 50대에는 국회의원으로서 8년간 의회민주주의 발전에 모든 힘을 쏟았습니다. 60대에는 명지대학교 교수로 지방자치 교육과 연구에 5년간 최선을 다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강동구청장이 된다면 평생 겪은 경험한 지혜를 강동구의 발전과 구민의 행복증진에 다 쏟아부으려고 합니다.


    2. 민선 7기 구정을 평가한다면

    전체적으로는 부족했다고 생각합니다. 잘한 점은 시민단체에 대한 지원이 많았던 점이고 못했던 점은 서울의 도시 관리가 잘 안됐고 특히 주택공급이 부족해서 주거비가 과도하게 늘어난 점은 매우 잘못됐다고 봅니다. 화재, 재난 등에도 취약한 모습을 보여주었고 코로나로 인해 도시 경제가 나빠진 것도 잘못된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중앙정부와 지방정부가 현금 나누어주기 경쟁을 하듯 한 것도 문제입니다. 지방자치 정신이 다소 퇴색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김충환 강동구청장 예비후보]  


    3. 대표공약은

    경제적으로 풍요로운 강동을 건설하고 환경적으로 쾌적하고 교통이 편리한 복지강동을 건설하는 것입니다.


    4. 대표공약 실행방안은

    경제적으로 풍요로운 강동 건설을 위해서는 천호동 중심센터 상일동 첨단업무단지 고덕동 비즈벨리를 축으로 해 강동 신경제발전 구상을 실현하겠습니다. 성내동의 악세사리, 길동, 명일동 식당가, 암사동, 둔촌동, 강일동 문화, 주건, 관광 단지를 조성하겠습니다. 또 지하철 5, 8, 9호선 조기 연장 및 대중교통 연결망을 합리화하겠습니다. 강동포천, 강동세종고속도를 조기 완공하겠습니다. 인정 넘치는 복지강동을 위해 경로당, 어린이집, 복지관, 주민센터를 연계운영하고 여성, 장애인 등 각종 복지대상자와 차상위 계층 대상자들에 대한 정보망을 섬세하게 운영하고 지원하겠습니다.


    [김충환 강동구청장 예비후보]  


    5. 반드시 당선돼야하는 이유를 한 단어나 한 문장으로 표현한다면

    검증된 구청장 김충환, 구관이 명관이다.

     

    [김충환 강동구청장 예비후보]  


    ※자신을 잘 나타내는 슬로건 또는 해시태그
    초대민선 강동구청장, 강동 행정의 달인,
    국회의원 김충환, 행정고시출신, 행정학 박사

    ※자신에 대해 나와 있는 블로그나 유튜브 채널 소개
    블로그 https://blog.naver.com/kimcw21
    유튜브 https://www.youtube.com/user/Kimcw21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공 tbs3@naver.com / copyrightⓒ tbs.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114 카카오톡 페이스북 링크

더 많은 기사 보기

수도권 추천 기사

인기 기사



개인정보처리방침  l  영상정보처리기기방침  l  사이버 감사실  l  저작권 정책  l  광고 • 협찬단가표  l  시청자 위원회  l  정보공개

03909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 31 S-PLEX CENTER | 문의전화 : 02-311-5114(ARS)
Copyright © Since 2020 Seoul Media Foundation TB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