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우리동네 후보] 도봉구 김용석

강경지 기자

201303044@seoul.go.kr

2022-05-25 14:00

프린트 78


  •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TBS는 서울시장과 구청장, 교육감 후보자들의 면면을 서면 인터뷰를 통해 살펴보고 있습니다. 후보들에 대한 유권자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이를 통해 유권자의 올바른 선택을 돕자는 취지입니다. 서면 인터뷰는 중앙선관위에 등록된 연락처를 중심으로 진행했고 참여를 원하는 후보자는 이메일(tbsvoting@naver.com)로 신청하면 됩니다. 인터뷰 내용 중 후보의 주장은 TBS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편집자주>


    1. 출마 이유는


    경상도 촌놈 김용석은 만 스물다섯의 나이에 도봉구로 장가들었고, 김근태 의장님의 권유로 만 스물일곱의 나이에 도봉구의원에 당선되었습니다. 만 서른한 살에 전국 최연소 의장이 되고 도봉구 전체를 살피며, 3선 12년 동안 도봉구 행정에 대한 이해와 살림살이를 제대로 확인했습니다. 서울시의원 3선 12년 동안 대표발의(1인발의포함)한 조례만 83건에 달하며, 제9대 서울시의원 106명 중 유일하게 본회의와 상임위원회 100% 출석으로 성실한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전국 최초로 청년기본조례를 제정하여 전국으로 확산되어 청년 기본법 제정을 이끌어 냈습니다.


    2. 민선 7기 시정(구정)을 평가한다면

    이동진 구청장은 주민 친화적인 분이고, 지방자치 원리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한 단체장입니다. 마을 자치나 협치 등 주민을 중심에 둔 행정을 오랫동안 펼쳤고, 관련 사업들도 많이 추진했습니다. 지역민들을 위한 커뮤니티 지원이나 주민 참여 예산 행정도 적극적으로 진행했지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지속가능성 면에서 미진한 부분이 발생해 일부 사업은 활력이 떨어지거나 운영이 잘 안 되는 현상이 생겼다는 것입니다. 이런 부분들은 보완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도봉구청장 김용석 후보]  


    3. 대표 공약은

    도봉이 서울의 ‘제4도심’으로 도약합니다. 창동·상계 신경제중심지 본격 개발과 GTX-C 노선 지하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재개발 재건축을 적극 지원하고 구청 내 전담부서를 신설하며, 도봉구 중장기 균형 발전 종합계획을 수립하여 도봉의 균형발전을 이루겠습니다. 기후위기 해결과 탄소중립 실현, 주민자치와 마을공동체 활성화,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돌봄체계 구축 등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곳에서 많은 일자리를 만들겠습니다. 일자리재단을 설립하고, 디지털 대전환 및 탄소중립 실행 일자리를 발굴하는 등 도봉이 ‘일자리·경제 1등구’로 거듭나게 하겠습니다.


    4. 대표 공약 실행 방안은


    도봉이 서울의 ‘제4도심’으로 도약하기 위해 창동·상계 신경제중심지를 본격 개발시키고 (노원)서울대병원 유치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사통팔달 ‘광역교통망 허브’로 발전시키기 위한 GTX-C노선 창동역-도봉산역 지하와 우이-방학 경전철의 조기착공에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도봉의 균형발전을 위해 구청 내 전담부서를 신설하여 재건축과 재개발을 적극 지원하고 고도제한지역 및 저층주거지역 도시기반시설(생활SOC)을 확충하겠습니다. 일자리 1등구를 위해 노인·여성·청년 ‘도봉형 뉴딜일자리’를 창출하고 일자리재단을 설치하겠습니다.

    [도봉구청장 김용석 후보]  


    5. 반드시 당선돼야하는 이유를 한 단어나 한 문장으로 표현한다면


    ‘24년을 준비했습니다! 준비된 구청장! 도봉의 다른 미래가 옵니다!’

    [도봉구청장 김용석 후보]  

    ※자신을 잘 나타내는 슬로건 또는 해시태그
    #준비된구청장 #24년을준비했습니다 #도봉의다른미래

    ※자신의 블로그나 유튜브 채널 소개

    블로그 https://blog.naver.com/goldds2
    유튜브 도봉구김용석24
    페이스북 http://facebook.com/GDSDB24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공 tbs3@naver.com / copyrightⓒ tbs.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78 카카오톡 페이스북 링크

더 많은 기사 보기

인기 기사



개인정보처리방침  l  영상정보처리기기방침  l  사이버 감사실  l  저작권 정책  l  광고 • 협찬단가표  l  시청자 위원회  l  정보공개

03909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 31 S-PLEX CENTER | 문의전화 : 02-311-5114(ARS)
Copyright © Since 2020 Seoul Media Foundation TB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