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한국 선박 2척 호르무즈 빠져나와…종전 합의 후 첫 사례

김종민 기자

kjm9416@tbs.seoul.kr

2026-06-22 10:35

프린트 good
  • 미국과 이란 간 종전 양해각서 체결 후로는 처음으로, 우리나라 선박이 호르무즈 해협을 빠져나왔습니다.

    해양수산부는 "호르무즈 해협 안쪽에서 대기 중이던 우리 선사 운용 선박 2척이 해협을 통과해 정상 항해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한국 선사가 운용하지만, 한국인 선원이 승선하지는 않았고 목적지도 우리나라는 아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해수부는 "선원 안전과 선사 입장을 고려해 선박 통항 관련 정보, 선사, 선명 등 구체적인 정보는 공개할 수 없는 점을 양해해달라"고 설명했습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공 tbs3@naver.com / copyrightⓒ tbs.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good 카카오톡 페이스북 링크

더 많은 기사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l  영상정보처리기기방침  l  사이버 감사실  l  저작권 정책  l  광고 • 협찬단가표  l  시청자 위원회  l  정보공개

03909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 31 S-PLEX CENTER | 문의전화 : 02-311-5114(ARS)
Copyright © Since 2020 Seoul Media Foundation TB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