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2월 1일 고양시민 대상 마포소각장 환경영향 2차설명회

장행석 기자

rocknr@tbs.seoul.kr

2023-01-25 17:40

프린트 60
  • 마포구 상암동에
    서울 신규 광역자원회수시설 설명회 <사진=연합뉴스>

    짓는 서울 지역 신규 광역자원회수시설(생활폐기물 소각장)의 환경영향을 경기도 고양시 주민에게 알리는 설명회가 추가로 열립니다.

    서울시는 오늘(25일)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 달 1일 오전 10시 고양시 덕양구 한국항공대 대강당에서 `광역자원회수시설 입지선정 전략환경영향평가서 초안 설명회`를 추가 개최한다고 공고했습니다.

    이번 설명회는 신규 광역자원회수시설 후보지로 선정된 마포구 상암동 인근 고양시 주민에게 시설 건립에 따른 환경영향을 분석한 결과 초안을 설명하는 자리입니다.

    서울시의 계획대로 상암동에 소각장을 증설해도 대기 질에 미치는 영향이 크지 않다는 게 주된 내용입니다.

    하지만 상암동 등 마포구 주민들은 서울시의 광역자원회수시설 후보지 선정에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고양시 주민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는 이번이 두 번째입니다.

    서울시는 지난 18일 고양시 일산동구 동양인재개발원에서 1차 설명회를 열었습니다.

    설명회 진행 방식은 1차 때와 동일합니다.

    안전을 위해 현장 참석 인원은 200명으로 제한해 사전 신청을 받고, 설명회는 서울시 공식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합니다.

    1차 설명회는 일부 참석자의 항의가 있었으나 큰 물리적 충돌 없이 마무리됐습니다.

    다만, 고양시와 지역구 국회의원 등을 중심으로 설명회 장소가 외져 많은 주민이 참석하지 못했다는 지적이 제기됐습니다.

    서울시 관계자는 "더 많은 주민이 참석할 수 있도록 설명회를 추가로 열어달라는 고양시 요청이 있었다"면서 "고양시뿐 아니라 관계된 지역의 주민 요청이 있다면 설명회를 추가로 열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공 tbs3@naver.com / copyrightⓒ tbs.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60 카카오톡 페이스북 링크

더 많은 기사 보기

우리동네 추천 기사

인기 기사



개인정보처리방침  l  영상정보처리기기방침  l  사이버 감사실  l  저작권 정책  l  광고 • 협찬단가표  l  시청자 위원회  l  정보공개

03909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 31 S-PLEX CENTER | 문의전화 : 02-311-5114(ARS)
Copyright © Since 2020 Seoul Media Foundation TB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