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재밌는 서울시 콘텐츠 뜬다"…지하철 음악 조회수 592만

조주연 기자

piseek@tbs.seoul.kr

2024-02-13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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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울시 콘텐츠 <사진=X캡처>

    뻔하지 않게 재미를 가미한 서울시의 정책 소개 콘텐츠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서울시가 유튜브, 인스타그램, 엑스(X), 내손안에 서울 등 7개의 온라인 채널 상위 20위 게시물, 총 140개를 분석한 결과, 약 절반에 달하는 46%가 영상이나 이미지 등으로 재밌게 표현한 서울시의 행사 정보 콘텐츠였습니다.

    과거 트위터였던 엑스 플랫폼에 게시한 '14년만에 바뀌는 지하철 환승 음악'은 무려 592만 8,000회의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서울시는 인기 인플루언서 슈카, 서울시 직원 중 선발한 서튜버 등과의 협업을 통해 콘텐츠 영향력도 더 높여나가고 있습니다.

    마채숙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시민들이 좀더 시정을 가볍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법의 콘텐츠를 제작,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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