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4·10 총선 Who] 구로을 태영호 국민의힘 후보

이용철 기자

207c@tbs.seoul.kr

2024-04-03 17:13

프린트 5

  • TBS는 서울시민들의 알 권리를 위해 선거구 48곳에 출마한 후보들의 공약을 듣고 있는데요.

    이번에 살펴볼 지역은 문재인 정부 청와대 국정상황실장을 지낸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탈북 외교관 출신 태영호 국민의힘 후보가 출사표를 던진 구로을 입니다.

    국민의힘 태영호 후보는 직주락 15분 미래 1번지를 대표 공약으로 내세웠습니다.

    ▶ 태영호 구로을 국민의힘 후보 일문일답

    Q. 한 줄 자기소개
    탈북민 최초 지역구 의원으로서 이번에 구로을에 재선에 도전하는 태영호 후보입니다.

    Q. 대표 공약 3가지를 꼽는다면?
    ① 직주락 15분 미래 1번지
    제 첫 번째 대표 공약은 직주락 15분 미래 1번지입니다. 15분 내에 바로 구로을에서 자기의 주거 문제와 직업 문제 또 락이라는 문화적인 문제를 다 해결할 수 있는데 바로 구로 디지털 단지와 같은 이 거대한 산업단지가 있기 때문에 여기에서 일하고, 바로 그 배후 지역에서 자고, 또 이 안에서 여러 가지 문화적인 걸 누리고 있다면 우리는 구로을을 대한민국에서 첫 번째 직주락 15분 미래 1번지로 만들 수 있다 이렇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② 재개발 재건축 적극 추진
    재개발 재건축 적극 추진을 두 번째 공약으로 들고 있는데 애들을 잘 키울 수 있는 이런 교육 문제라든가, 또 여기서 직업을 해결하는 문제라든가, 또 국민들의 삶의 질, 여러 문제 복지 문제들을 해결하는 것의 일차적인 문제는 바로 노후화된 이런 주택들을 빨리 재개발 재건축해서 바로 직업군 옆에 배후 지역으로서의 이 구로을을 발전시키는 것입니다.

    ③ 철도 지하화·차량기지 이전
    세 번째 대표 공약은 철도 지하화와 차량기지 이전입니다. 경인선과 경부선 철도를 지하화하고 이런 지하화 사업에 필수적으로 진행돼야 될 것이 바로 차량기지 이전입니다. 이 지역을 하나의 복합 공간으로 우리가 개발한다면 현재 오세훈 시장이 개발하려고 하는 구로 공구 상가 단지와 차량 기지, 그다음에 구로 디지털 산업단지를 하나로 연결하는 그런 거대한 G뉴밸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Q. 유권자에게 한 마디?
    구로구의 주민들은 민주당의 큰 기대를 가지고 20년 동안 민주당 정치인들을 계속 당선시켜 주었습니다. 그러나 지난 20년 동안 구로을에서는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발전이 전혀 없었습니다. 모든 것이 발전하려면 순환되어야 하고 바뀌어야 합니다. 이제는 구로에서도 정치인을 바꾸어서 구로를 발전시켜야 하고 그렇게 할 수 있는 힘이 구로구민들이 가지고 있는 소중한 투표에 있습니다. 이번에 구로를 바꿔 주십시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공 tbs3@naver.com / copyrightⓒ tbs.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5 카카오톡 페이스북 링크

더 많은 기사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l  영상정보처리기기방침  l  사이버 감사실  l  저작권 정책  l  광고 • 협찬단가표  l  시청자 위원회  l  정보공개

03909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 31 S-PLEX CENTER | 문의전화 : 02-311-5114(ARS)
Copyright © Since 2020 Seoul Media Foundation TB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