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당정 "영업금지 부분 허용하되 책임성 강화"

백창은 기자

bce@tbs.seoul.kr

2021-01-14 15:12

프린트 2
민주당, K-뉴딜위원회 점검회의
민주당, K-뉴딜위원회 점검회의
  •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현행 2.5단계 사회적 거리두기가 종료되는 17일 이후 영업금지 조치를 일부 완화하는 데 의견을 모았습니다.

    민주당 국난극복 K뉴딜위원회 방역본부장인 김성주 의원은 당정 점검회의를 마친 뒤 새로운 거리두기 지침은 일률적으로 금지하기보다 부분적으로 허용하되 자기 책임성을 강화하자는데 의견을 모았다고 밝혔습니다.

    김 의원은 특히 헬스장 등 실내체육시설과 관련해 "감염 위험이 낮다면 허용할 수 있는 부분은 허용해야 하지 않느냐는 게 대개 공감하는 부분"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대부분 지방자치단체는 현행 유지를 바라는 의견이 다수"라며 "당에서 현장의 호소를 충분히 전달했고, 최종 판단은 전문가들의 의견수렴을 거쳐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결정하도록 했다"고 전했습니다.

    당정은 코로나19 백신 접종계획과 치료제 개발 현황도 점검했습니다.

    이낙연 대표는 "오는 11월 집단 면역을 달성한다는 일정이지만 조금 더 당길 수 없을까하는 국민의 소박한 여망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치료제는 국가 책임으로 가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무료로 할 수밖에 없지 않나 생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김태년 원내대표는 "백신 접종 대상자 선정과 순서에도 공정성이 중요하다"며 "접종 순서는 과학적이고 합리적 근거에 따라 결정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김성주 의원은 "추가 계약을 추진 중이기 때문에 백신 물량은 더 늘어날 것"이라며 "추가 예산이 필요한 부분은 추경이나 예비비를 통해 충족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공 tbs3@naver.com / copyrightⓒ tbs.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2 카카오톡 페이스북 링크

더 많은 기사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l  영상정보처리기기방침  l  사이버 감사실  l  저작권 정책  l  광고 • 협찬단가표  l  시청자 위원회  l  정보공개

03909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 31 S-PLEX CENTER | 문의전화 : 02-311-5114(ARS)
Copyright © Since 2020 Seoul Media Foundation TB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