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이준석, "정치개혁 선도하며 대선승리...유튜브식 정치 안돼"

조주연 기자

piseek@tbs.seoul.kr

2021-09-17 14:13

프린트 good

  • 취임 100일을 맞은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파부침주의 자세로 불가역적인 정치개혁을 완성해 대선에서 승리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표는 오늘(17일) 국회에서 `취임 100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민의힘은 항상 과감한 자세로 정치개혁을 선도해나가겠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 대표는 먼저 알고리즘으로 본인이 보고 싶어할 만한 영상만 추천하는 `유튜브식 정치`를 경계했습니다.

    `통합만 하면 이긴다`, `내 주변에는 문재인 좋아하는 사람 없다`, `여론조사는 조작됐다' 와 같은 말을 비과학적인 언어라고 규정하고, 이를 통해 선거를 바라볼수록 정권교체는 요원해진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이 대표는 또 자신의 공약이었던 `공직 후보자 기초자격시험`을 거듭 거론하며, "민주당이 따라올 수 없을 정도로 개혁의 진도를 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이 대표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해 "당의 처분에는 크게 문제 될 사항이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박지원 국정원장이 윤 전 총장을 겨냥해 `잠자는 호랑이 꼬리를 밟았다`고 한 데 대해선 "협박성 발언에 매우 강한 유감을 표한다"며 "너무 이례적이어서 다른 의구심을 자아낸다"고 공격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공 tbs3@naver.com / copyrightⓒ tbs.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good 카카오톡 페이스북 링크

더 많은 기사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l  영상정보처리기기방침  l  사이버 감사실  l  저작권 정책  l  광고 • 협찬단가표  l  시청자 위원회  l  정보공개

03909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 31 S-PLEX CENTER | 문의전화 : 02-311-5114(ARS)
Copyright © Since 2020 Seoul Media Foundation TB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