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TV 시청 인구 감소에 TV홈쇼핑 방송매출 5년새 최저 수준

김훈찬 기자

81mjjang@tbs.seoul.kr

2024-07-03 0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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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국내 TV홈쇼핑 업계의 방송 매출이 5년 새 가장 낮은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한국TV홈쇼핑협회가 발간한 '2023년 홈쇼핑 산업 현황' 자료를 보면 주요 TV홈쇼핑 7개 법인의 지난해 방송 매출액은 2조 7,290억 원으로 전년보다 5.9% 감소했다.

    코로나19 전인 2019년보다는 13.3% 줄어든 수치입니다.

    전체 매출액에서 방송이 차지하는 비중도 49.1%로 2022년에 이어 2년 연속 50% 선을 밑돌았습니다.

    TV홈쇼핑 업계의 이런 실적 부진 위기는 핵심 수익 플랫폼이던 TV 시청률이 감소한 영향으로 풀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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