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늘어나는 해외 유입…'4월부터 모든 입국자 의무격리'

국윤진

tbs3@naver.com

2020-03-29 17:04

프린트 29
공항에서 입국 절차 대기 중
공항에서 입국 절차 대기 중
  • 【 앵커멘트 】
    국내 코로나19 확진자 가운데 해외에서 유입된 사례가 늘면서 정부가 다음 달부터 국적에 상관없이 모든 입국자에 대한 강제격리 조치를 시행합니다.

    정부는 또 코로나19에서 완치됐다가 재확진되는 사례에 대해서는 심층 검토를 진행할 방침입니다.

    보도에 국윤진 기자입니다.

    【 기자 】
    정부가 지난 주부터 유럽과 미국발 입국자에 대한 검역을 차례로 강화했지만 검역단계, 검역 이후에 확진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는 해외에서 들어오는 모든 입국자에 대한 격리조치를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다음달 1일부터 지역과 국적에 관계없이 단기체류를 포함해 모든 입국자는 2주간 의무적으로 자가격리를 해야 합니다.

    【 싱크 】정세균 국무총리
    "단기체류 외국인에 대해서도 의무적 격리를 확대 적용하겠습니다. 국내 거소가 없을 경우 정부에서 제공하는 시설에서 2주간 강제 격리하고 비용은 스스로 부담하도록…."

    이런 가운데 국내에서는 완치 판정을 받았다가 다시 확진되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김포에 사는 30대 부부와 이들의 생후 17개월 된 딸이 완치 판정을 받은 뒤 재확진됐고, 경기, 대구, 경북 등에서도 같은 사례가 발생하면서 국내 재확진 사례는 10건 이상 보고된 상태입니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은 "재확진 사례들이 재감염인지 아니면 바이러스가 억제돼 있다가 다시 재활성화해 나오는 건지 사례별로 검토가 필요하다"며 "사례별 심층 조사를 진행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정 본부장은 또 다음 달 6일로 예정된 개학과 관련해서는 "아직 실내에서 밀폐된 집단 모임을 하는 건 위험도가 있다고 판단한다"며 사실상 4월 6일 개학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TBS 뉴스 국윤진입니다.■

    <사진=연합뉴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공 tbs3@naver.com / copyrightⓒ tbs.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29 카카오톡 페이스북 링크

더 많은 기사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l  영상정보처리기기방침  l  사이버 감사실  l  저작권 정책  l  광고 • 협찬단가표  l  시청자 위원회  l  정보공개

03909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 31 S-PLEX CENTER | 문의전화 : 02-311-5114(ARS)
Copyright © Since 2020 Seoul Media Foundation TB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