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뚫고 잇따라 무대 오르는 인기 웹툰

윤하정

anchoryoon@naver.com

2019-09-18 14:45

프린트 37
  • 【 앵커멘트 】
    책이나 드라마, 영화에 이어 웹툰도 대중적인 콘텐츠로 자리 잡았는데요.

    인기 웹툰의 무대화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윤하정 문화전문기자입니다.

    【 기자 】
    인터넷에서 사랑받던 만화 4편이 요즘 뮤지컬과 연극으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먼저 완결까지 평점 9.9를 기록한 웹툰 <한번 더 해요>가 연극으로 무대에 올랐습니다.

    대학 때 만나 결혼 8년 차, 어느덧 권태기에 접어든 부부가 시간을 거슬러 인생을 바꿀 기회를 잡게 되는 이야기인데요.

    2000년대 초반 유행어와 가요, 소품들을 활용해 관객도 함께 그 시절로 돌아가게 합니다.

    【 뮤지컬 <이토록 보통의> 중 】
    누적 조회수 1억을 넘어선 웹툰 <이토록 보통의>도 뮤지컬로 탈바꿈했습니다.

    우주비행사를 꿈꾸는 제이와 그녀를 사랑하는 은기의 특별하고도 평범한 이야기를 담아낸 2인극입니다.

    【 INT 】최연우/배우, 제이 역
    극을 보고 나면 이만큼 탁월한 제목은 없다는 생각이 들 거예요. 정말 '이토록 보통의' 사랑 이야기구나. 스펙타클한 이야기는 없지만 마니아들을 확보할 거라고 장담해요.

    이 밖에 연인과 헤어진 뒤 같은 날을 반복하는 스토리를 담은 웹툰 '헤어진 다음날'을 원작으로 만든 뮤지컬 <원모어(One More)>가 공연 중입니다.

    또 포기나 체념이 많아진 청년들의 이야기를 엮은 웹툰 <찬란하지 않아도 괜찮아>가 다음달(10.5) 연극으로 개막을 앞두고 있습니다.

    tbs 뉴스, 윤하정입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공 tbs3@naver.com / copyrightⓒ tbs.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37 카카오톡 페이스북 링크


연극 '찬란하지 않아도 괜찮아'

연극 '찬란하지 않아도 괜찮아'

더 많은 기사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l  영상정보처리기기방침  l  사이버 감사실  l  저작권 정책  l  광고 • 협찬단가표  l  시청자 위원회  l  정보공개

03909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 31 S-PLEX CENTER | 문의전화 : 02-311-5114(ARS)
Copyright © Since 2020 Seoul Media Foundation TB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