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취약계층 105만명 독감 무료 백신 확대…접종은 언제부터?

김승환 기자

rookie@tbstv.or.kr

2020-09-23 19:30

프린트 7
  • 【 앵커멘트 】
    정부가 기초생활수급자와 장애연금수급자 등 취약계층 105만 명에 대해서도 독감 백신 무료 접종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국회가 합의한 추가경정예산을 반영한 건데, 언제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을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김승환 기자의 보도입니다.

    【 기자 】
    장애인연금 수급자와 의료급여 수급권자도 올해는 무료로 독감 예방 접종을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국회는 어제 취약계층 105만 명의 접종 비용이 포함된 추가경정예산안에 합의했습니다.

    정부는 오늘 곧바로 민간 공급분을 매입해 무료 접종에 적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INT 】김강립 /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총괄대변인
    "물리적인 상황을 고려하면 수입을 통해서 확보하는 것은 가능하지 않고, 추가 생산하는 것도 가능하지 않다고 보고 있습니다. 민간에 공급된 백신을 국가가 지원하는 방식으로…."

    문제는 현재 전면 중단된 무료 예방 접종이 언제 재개되느냐는 겁니다.

    정부는 배송 과정에서 상온에 노출된 백신의 안전성을 확인하기까지는 최대 2주가 걸릴 거라고 밝힌 상태입니다.

    【 INT 】기모란 / 국립암센터 교수
    "(백신) 부작용이 생기는 건 단백질이 변질이 됐으면 그럴 수는 있지만 그런 경우까지는 거의 없고요. 효과가 좀 떨어지는…."

    CG in>
    백신의 안전성이 확인되면 만 16세부터 18세의 무료 접종이 먼저 재개되는데, 올 연말 고령 대상자 접종까지 일정이 가득 찬 상태입니다.
    CG ou>

    올해 독감 백신 무료 접종 확대가 코로나19 사태와 무관하지 않다는 걸 고려할 때, 추가 대상자들의 접종은 기존 접종 일정과 병행해 진행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TBS 김승환입니다.

    #독감 #백신 #코로나19 #무료접종 #취약계층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공 tbs3@naver.com / copyrightⓒ tbs.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7 카카오톡 페이스북 링크

더 많은 기사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l  영상정보처리기기방침  l  사이버 감사실  l  저작권 정책  l  광고 • 협찬단가표  l  시청자 위원회  l  정보공개

03909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 31 S-PLEX CENTER | 문의전화 : 02-311-5114(ARS)
Copyright © Since 2020 Seoul Media Foundation TB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