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민의힘, 이재명 '강제입원·지역화폐 이권 의혹' 공세

김호정 기자

tbs5327@tbs.seoul.kr

2021-12-08 14:58

프린트 1
  • 국민의힘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의 성남시장 재직 시절 `정신병원 강제 입원` 논란을 다시 꺼내들었습니다.

    국민의힘 이재명 비리검증특위는 오늘(8일)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2017년 경찰에 연행돼 정신병원에 입원한 시민운동가 김사랑 씨 사례를 들며 "납치감금사건"이라고 규정했습니다.

    특위는 "김 씨는 이 사건에 항의하며 경찰을 고소했는데, 당시 사건을 각하 처리했던 김모 경감이 이번에 은수미 성남시장에게 수사기밀을 넘겨주고 부정한 청탁을 한 혐의로 구속기소됐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경찰이 성남시장과 부패카르텔을 형성했다는 사실이 입증된 것"이라며 "사건을 전면 재수사 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특위에 따르면 이 후보가 성남시장에 재임할 당시 시장 직권으로 정신병원에 입원시키는 행정입원 된 환자는 66명이며, 사실상의 강제 입원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김사랑 씨의 정신병원 입원 사례에 대해 "인권을 보호해야 할 경찰관들이 저지른 가공할 독직체포, 감금 혐의"라며 "누구의 사주를 받고 왜 이런 짓을 했는지 밝혀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특위는 또 이 후보의 공약인 지역화폐와 관련한 의혹도 제기했습니다.

    특위는 "지역 화폐업체에 낙전수입 등 특혜를 주다가 대장동 사건이 터지자 협약서를 수정한 사실이 보도된 적도 있다"며 "대장동과 구조가 매우 흡사하다"고 주장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공 tbs3@naver.com / copyrightⓒ tbs.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1 카카오톡 페이스북 링크

더 많은 기사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l  영상정보처리기기방침  l  사이버 감사실  l  저작권 정책  l  광고 • 협찬단가표  l  시청자 위원회  l  정보공개

03909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 31 S-PLEX CENTER | 문의전화 : 02-311-5114(ARS)
Copyright © Since 2020 Seoul Media Foundation TB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