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4·10 총선 Who] 강동갑 김기수 개혁신당 후보

이용철 기자

207c@tbs.seoul.kr

2024-04-03 17:49

프린트 9


  • TBS는 서울시민들의 알 권리를 위해 선거구 48곳에 출마한 후보들의 공약을 듣고 있는데요.

    이번에 살펴볼 지역은 현역 지역구 국회의원과 비례대표 국회의원, 개혁신당 정책위 부의장이 3파전을 벌이는 강동갑입니다.

    도시 건설 전문가인 김기수 후보는 강동구청 고덕역 이전을 대표 공약으로 내세웠습니다.

    ▶ 김기수 강동갑 개혁신당 후보 일문일답

    Q. 한 줄 자기소개
    저는 도시 건설 전문가입니다. 미국 스탠퍼드대 토목환경공학 박사 김기수입니다.

    Q. 대표 공약 3가지를 꼽는다면?
    ① 강동구청 고덕역 이전
    제 3대 공약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공약은 강동구청 이전입니다. 현재 송파구 바로 옆에 붙어 서쪽에 치우친 강동구청을 강동구의 중심인 고덕역 부근으로 이전하고 현 청사 매각 대금을 바탕으로 신청사를 친환경 건축물로 건립하여 세계적인 관광 명소로 만들겠습니다. 남은 현 청사 매각 대금은 강동구민들에게 1인당 50만 원 지역화폐로 지급하겠습니다.

    ② GTX-D노선 고덕역 유치
    두 번째 공약은 GTX-D 고덕역 유치입니다. 고덕역이 강동구의 중심 위치에 있고 지하철 5호선과 9호선이 환승 될 예정으로 GTX-D 고덕역이 되면 고덕역 주변에 중심 업무지구를 만들어 강동구가 동부 수도권 광역교통, 경제, 문화 중심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최초로 공약해서 다른 후보들이 따라 하고 있습니다.

    ③ 고덕차량기지 입체 복합 개발
    세 번째 공약은 고덕차량기지 입체 복합 개발입니다. 고덕차량기지는 주변 지역 기능과 공간적 단절로 지역 활성화 가능성을 저하시키는 요인이므로 고덕차량기지 상부를 인공데크로 덮어 그 이외 주거 상업 문화시설과 녹지 공간을 조성하여 새로운 성장 거점으로 획기적 전환을 이룰 수 있습니다.

    Q. 유권자에게 한 마디?
    강동구를 다시 키우는 공약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힘센 국회의원이 필요합니다. 믿기 어렵겠지만 제 3지대 개혁신당 국회의원이 제일 힘이 셉니다. 이번 총선에서 양당이 과반수를 얻지 못하면 개혁신당은 국회 왕자가 됩니다. 왜냐하면 언제나 과반수를 확보하는 캐스팅 보터가 되기 때문입니다. 국회 상임위에서도 유일한 개혁신당 국회의원은 무소불위의 권한을 가진 존재가 됩니다. 뽑아만 준다면 힘센 국회의원이 되어 강동구 공약을 실천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진선미 후보, 국민의힘 전주혜 후보는 인터뷰에 응하지 않았습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공 tbs3@naver.com / copyrightⓒ tbs.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9 카카오톡 페이스북 링크

더 많은 기사 보기

우리동네 추천 기사

수도권 추천 기사

인기 기사



개인정보처리방침  l  영상정보처리기기방침  l  사이버 감사실  l  저작권 정책  l  광고 • 협찬단가표  l  시청자 위원회  l  정보공개

03909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 31 S-PLEX CENTER | 문의전화 : 02-311-5114(ARS)
Copyright © Since 2020 Seoul Media Foundation TB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