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박원순 서울특별시장(葬)'이 남긴 뜨거운 논쟁

강세영 기자

ksyung@seoul.go.kr

2020-07-12 17:09

프린트 good
고 박원순 시장의 유언
고 박원순 시장의 유언
  • 고 박원순 서울시장의 장례방식 등을 둘러싸고 연일 논란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박원순씨 장례를 5일장, 서울특별시장으로 하는 것에 반대한다'는 청원글이 사흘만에 53명 이상의 동의를 얻었습니다.

    청원인은 "박 시장이 사망하는 바람에 성추행 의혹은 수사도 못한 채 종결됐다"면서 "성추행 의혹을 받는 유력 정치인의 화려한 5일장을 국민이 지켜봐야 하느냐"고 비판했습니다.

    미래통합당 등 야권에서도 "서울특별시장 자체가 2차 가해"라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앞서 정의당 류호정 의원은 "우리 공동체가 박 시장 고소인의 고통에 공감할 수 있으면 좋겠다"며
    조문을 거부했고, 장혜영 의원도 "누군가 용기를 내어 문제를 제기했지만 수사를 받을 사람은 이 세상에서 사라졌다"면서 "전례없는 장례식에 당혹감을 느낀다"고 말했습니다.

    반면 더불어민주당 최민희 전 의원은 "정의당은 왜 조문을 정쟁화하느냐"며 "시비를 따질 때가 있고, 지금은 애도할 시간"이라고 반박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경찰은 이번 사건을 규정에 따라 `공소권 없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하는 것이 타당하다는 입장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진=연합뉴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공 tbs3@naver.com / copyrightⓒ tbs.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good 카카오톡 페이스북 링크

더 많은 기사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l  영상정보처리기기방침  l  사이버 감사실  l  저작권 정책  l  광고 • 협찬단가표  l  시청자 위원회  l  정보공개

03909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 31 S-PLEX CENTER | 문의전화 : 02-311-5114(ARS)
Copyright © Since 2020 Seoul Media Foundation TB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