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tbs TV민생연구소] 10명 중 6명 최저임금도 못 받는다..고달픈 간호조무사

김옥랑

wish87@seoul.go.kr

2020-02-06 15:27

프린트 8
TV민생연구소_간호조무사편 방송장면
TV민생연구소_간호조무사편 방송장면
  • 지난 3일 tbs ‘TV민생연구소’는 대한간호조무사협회 홍옥녀 회장과 신희복 변호사가 출연해 간호조무사의 열악한 노동환경에 대해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누었다.
    절반 이상의 간호조무사가 최저임금을 받거나 최저임금 미만의 임금을 받고 있으며, 10년 이상을 근무해도 경력이 보장되지 않는 현실을 보여주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고용주인 원장 관리 하에 5인 미만 사업장에서 일하는 경우, 근로기준법이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연차휴가조차 지켜지지 않고 있다. 또한 원장에 의해 성추행 피해를 입은 간호조무사의 사연을 공개하며 간호조무사의 처우 개선을 촉구했다.

    tbs TV민생연구소는 시민들의 민생 고민을 공감하고 해결책을 모색해보는 국내최초 민생버라이어티 프로그램으로 안진걸(민생경제연구소 소장), 곽현화(개그맨) 2인의 진행으로 월-목 오후 6시에 50분간 생방송되는 tbs TV프로그램이다.

    IPTV(KT 214번, SK 167번, LG 245번), 케이블 TV(tbs 홈페이지 혹은 각 지역 케이블방송 문의)와 새롭게 만들어진 tbs앱을 통해 스마트폰에서 시청할 수 있고, 유튜브 및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시청 가능하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공 tbs3@naver.com / copyrightⓒ tbs.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8 카카오톡 페이스북 링크

더 많은 기사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l  영상정보처리기기방침  l  사이버 감사실  l  저작권 정책  l  광고 • 협찬단가표  l  시청자 위원회  l  정보공개

03909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 31 S-PLEX CENTER | 문의전화 : 02-311-5114(ARS)
Copyright © Since 2020 Seoul Media Foundation TB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