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6월1~20일 수출 620억달러 '역대 최대'…반도체 비중 41%

김종민 기자

kjm9416@tbs.seoul.kr

2026-06-22 09:48

프린트 good
  • 6월 1~20일 수출액이 620억달러로 늘어 이 기간 기준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관세청은 6월 1∼20일 통관기준 수출액 잠정치가 620억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0.4%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품목별로는 반도체 수출이 188.4% 급증한 255억달러로 역시, 이 기간 기준 역대 최대치를 기록하며 수출액 증가세를 이끌었습니다.

    전체 수출에서 반도체가 차지하는 비중은 18.3%포인트 상승한 41.2%로 집계됐습니다.

    컴퓨터 주변기기 수출은 인공지능 서버용 SSD 수요 확대에 힘입어 293.3% 급증했습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공 tbs3@naver.com / copyrightⓒ tbs.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good 카카오톡 페이스북 링크

더 많은 기사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l  영상정보처리기기방침  l  사이버 감사실  l  저작권 정책  l  광고 • 협찬단가표  l  시청자 위원회  l  정보공개

03909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 31 S-PLEX CENTER | 문의전화 : 02-311-5114(ARS)
Copyright © Since 2020 Seoul Media Foundation TB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