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민주당, 윤 정부 사적 채용·수주 의혹 등 전방위적 공세 이어가

곽자연 기자

bodokwak@tbs.seoul.kr

2022-08-05 17:23

프린트 10
  •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 <사진=뉴시스>]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정부의 사적 채용 등 인사 문제와 사적 수주 의혹을 겨냥해 촛불을 언급하고 국정조사 추진을 경고하는 등 전방위적 공세에 나섰습니다.

    민주당은 오늘(5일) 이수진 원내대변인 브리핑을 통해 "'이게 나라냐?'라는 5년 전 외침이 다시 들리기 시작한다"며 "국민께서 다시 촛불을 들어야 하냐"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국정을 책임져야 할 대통령실과 정부여당이 대한민국 위기의 진원지가 되며, 윤석열 대통령 취임 3개월 만에 대한민국의 국가 시스템마저 흔들리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변인은 "대통령의 아마추어 외교는 의전 참사를 일으키며 국제적 망신을 사고 있고, 대통령 부인은 대통령실을 둘러싼 각종 의혹과 논란의 중심에 서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그런데도 윤 대통령은 국정 책임을 도외시한 채 사적 인연과 극우 인사로 대통령실을 사유화하고, 검찰 공화국 완성과 경찰장악에만 골몰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박홍근 원내대표는 검찰 출신 대통령실 참모 6인방을 '육상시'로 규정하며 경질을 촉구했습니다.

    박 원내대표는 오늘 비대위 회의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인적쇄신을 하지 않을 것이란 소식이 대통령실 고위관계자발로 연신 언론에 보도되고 있다"며 "대통령의 의중이든 비서실 측근 참모들의 자리 보전 욕심이든 국민 무시가 도를 넘어섰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더 큰 국가, 국민적 피해를 막기 위한 특단의 조치가 불가피한 상황"이라며 "대통령실 권력 사유화와 비리에 대해 국회가 국정조사에 나서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공 tbs3@naver.com / copyrightⓒ tbs.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10 카카오톡 페이스북 링크

더 많은 기사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l  영상정보처리기기방침  l  사이버 감사실  l  저작권 정책  l  광고 • 협찬단가표  l  시청자 위원회  l  정보공개

03909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 31 S-PLEX CENTER | 문의전화 : 02-311-5114(ARS)
Copyright © Since 2020 Seoul Media Foundation TB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