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프로야구선수협회, '2023 WBC 음주 파문' 사과

이주혜 기자

juhye@tbs.seoul.kr

2023-06-02 15:33

프린트 39
  •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 회장 김현수 <사진=연합뉴스>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가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대회 기간 일부 선수들의 음주 파문에 대해 사과했습니다.

    협회는 오늘(2일) 김현수(LG 트윈스) 회장의 이름으로 '국민 여러분과 프로야구 팬들에게 사죄의 말씀을 올립니다'라는 제목의 사과문을 언론에 전달했습니다.

    협회는 "프로야구 선수를 대표하는 단체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국민 여러분과 프로야구를 사랑해주시는 팬분들께 사죄의 말씀을 올린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우리는) 국민 여러분의 응원과 관심에도 불구하고, 기대에 못 미치는 성적으로 WBC를 마쳤고, 무거운 마음으로 리그를 시작했다"며 "이런 가운데 국민 여러분과 팬들에게 큰 실망감과 불쾌함을 드렸다"고 전했습니다.

    또 "좋은 경기력만 있어서는 국가대표라고 할 수 없다"며 "책임감이 필요하고 타의 모범이 돼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며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최근 한 인터넷 매체는 야구 대표팀 선수들이 2023 WBC 대회 본선 1라운드 기간 중 대회가 열리는 일본 도쿄 시내 유흥업소에서 늦은 시간까지 음주 가무를 즐겼다고 보도해 파장이 일었습니다.

    이에 KBO는 WBC에 출전한 전 선수들을 전수 조사했고, SSG 랜더스 김광현과 두산 베어스 정철원, NC 다이노스 이용찬은 음주 사실을 시인하고 사과했습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공 tbs3@naver.com / copyrightⓒ tbs.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39 카카오톡 페이스북 링크

더 많은 기사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l  영상정보처리기기방침  l  사이버 감사실  l  저작권 정책  l  광고 • 협찬단가표  l  시청자 위원회  l  정보공개

03909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 31 S-PLEX CENTER | 문의전화 : 02-311-5114(ARS)
Copyright © Since 2020 Seoul Media Foundation TB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