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민의힘 신임 당대표에 '36세 이준석'…새역사 썼다

지혜롬 기자

hyerom@tbs.seoul.kr

2021-06-11 16:01

프린트 good


  • 【 앵커멘트 】
    국민의힘 신임 당 대표에 1985년생, 올해 36세인 이준석 전 최고위원이 당선됐습니다.

    제1야당 대표에 30대가 선출된 건, 헌정 사상 처음있는 일입니다.

    지혜롬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이변은 없었습니다.

    각종 여론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돌풍을 일으킨 이준석 전 최고위원은 헌정 사상 첫 30대 제1야당 당수가 됐습니다.

    43.82%의 득표율을 얻은 이준석 신임 대표.

    2위를 차지한 나경원 전 의원을 6%포인트 가량 앞질렀습니다.

    이 신임 대표는 수락연설에서 "공존"을 강조했습니다.

    【 현장음 】이준석 / 국민의힘 당대표
    "우리의 지상 과제는 대선의 승리입니다. 그 과정에서 저는 다양한 대선주자 및 그 지지자들과 공존할 수 있는 당을 만들 것입니다."

    또 공정한 경쟁을 내세우며 대변인과 상근부대변인 등 당직자 선발과정에 '토론배틀'을 도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선거에서 한 번도 당선되지 못한 30대 0선 이준석 대표가 중진 의원들을 제치고 당 대표로 선출된 것은 한국 정치사 초유의 일로 평가됩니다.

    기성 정치에 대한 실망감이 '세대교체론'으로 나타났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 인터뷰 】박성민 / 정치평론가
    "2030세대가 586 세대에 대한 세대교체를 선언한거다…."

    【 인터뷰 】황태순 / 정치평론가
    "정권교체를 위해서 무엇이든지 변해라 이런 준엄한 국민의 명령이기 때문에…."

    약 1년간의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를 끝내고 출범하는 새 지도부는 내년 3월 대선을 이끌게 되며 공식 임기는 2년입니다.

    국민의힘 최고위원에는 조수진·배현진·김재원·정미경 후보가, 청년최고위원에는 김용태 후보가 당선됐습니다.

    TBS 지혜롬입니다.

    #국민의힘 #전당대회 #당대표선출 #이준석 #신임당대표

    ▶TBS 뉴스 유튜브로 보기http://asq.kr/7amnNcyreA7wP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공 tbs3@naver.com / copyrightⓒ tbs.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good 카카오톡 페이스북 링크

더 많은 기사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l  영상정보처리기기방침  l  사이버 감사실  l  저작권 정책  l  광고 • 협찬단가표  l  시청자 위원회  l  정보공개

03909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 31 S-PLEX CENTER | 문의전화 : 02-311-5114(ARS)
Copyright © Since 2020 Seoul Media Foundation TB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