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라이엇게임즈 "LoL 게임단에 e스포츠 콘텐츠 매출 분배"

조주연 기자

piseek@tbs.seoul.kr

2024-03-15 16:00

프린트 1
  • LCK 트로피 <사진=라이엇 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LoL) 종목사 라이엇게임즈가 재정적 어려움에 시달리는 각국 게임단에 대회 관련 콘텐츠 매출을 분배합니다.

    라이엇게임즈 존 니덤 e스포츠 부문 사장은 오늘(15일) 홈페이지를 통해 이러한 내용의 e스포츠 수익 모델 개편 방안을 공지했습니다.

    지금까지 전세계 e스포츠 게임단들은 참가비를 내고 리그에 진입해 리그에서 창출된 매출의 50%를 배분받아왔습니다.

    하지만 이 매출은 대부분 기업 스폰서십에 의존하는 구조여서 글로벌 경제 상황에 따라 흔들려왔다는 것이 라이엇게임즈의 설명입니다.

    리그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라이엇게임즈는 오는 2025년부터 한국 리그인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를 비롯해 북미 LCS, 유럽 LEC 소속 팀들에 e스포츠 디지털 콘텐츠 수익을 배분하기로 했습니다.

    롤 e스포츠 관련 콘텐츠 수익을 적립해 분배하는 글로벌 매출 풀(GRP)을 조성해 50%를 상위권 팀에 할당하고, 나머지 35%는 지역 리그, 국제대회 순위에 따라, 15%는 자체 기준에 따라 탄탄한 팬덤을 구축한 팀에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라이엇게임즈는 한 시즌에 출시하는 디지털 콘텐츠의 양도 늘릴 계획입니다.

    니덤 사장은 "GRP는 리그와 파트너십을 맺은 팀에게 보상을 제공함으로써 경쟁력 제고, 팬덤 구축, 이스포츠에 대한 관심 증대 등의 다양한 활동을 장려하는 매개체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공 tbs3@naver.com / copyrightⓒ tbs.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1 카카오톡 페이스북 링크

더 많은 기사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l  영상정보처리기기방침  l  사이버 감사실  l  저작권 정책  l  광고 • 협찬단가표  l  시청자 위원회  l  정보공개

03909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 31 S-PLEX CENTER | 문의전화 : 02-311-5114(ARS)
Copyright © Since 2020 Seoul Media Foundation TBS. All Rights Reserved.